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장애인복지관, 건강한 가족 문화 위해 업무협약 체결 - 다문화·장애인 가족 등 대상 맞춤 통합서비스 제공 협력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7-06 22:48:31
기사수정


                      건강한 가족 문화 위해 업무협약 체결


정읍시 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일 건강 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상호 협력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김신철 관장과 임내규 센터장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가족문화를 위해 상호 간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복지관은 장애를 가진 다문화가족의 언어와 문화 차이로 인해 나타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다문화가정의 이해를 돕고자 센터의 업무지원이 필요했다.

 

센터는 장애 가정에 대한 사례관리 지원이 필요한 상태로 두 기관은 업무 효율과 이용자 만족을 위해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모든 가족의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한 가족지원 사업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장애인에 대한 종합적인 재활과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홍보 등을 위한 사업을 함께 모색키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통합적인 사례관리 서비스를 위한 상호논의 및 협력, 전문인력교류 협력, 사회복지 분야 공동사업 개발 및 수행 등으로 두 기관 간 정보교환 및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내용이다.

 

김신철 복지관장은“협약을 통해 서로의 업무를 지원받게 됐다”며 “장애를 가진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적응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어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전인적인 재활 서비스 제공과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사례관리, 직업개발 프로그램, 문화 여가 활동 증진, 장애인의 사회통합, 지역사회와의 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