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일로읍, 우리지역 환경은 우리가 지킨다! - 나눔 봉사단 업무협약 및 발대식…읍․면 특색사업 장병기
  • 기사등록 2015-06-10 20:08:20
기사수정

▲ 일로읍 나눔봉사단 업무협약



무안군(군수 김철주)은‘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함께 나누는’군민감동 정책의 일환으로 읍․면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 가꾸기를 최우선으로 하는 1읍․면 1특색사업을 발굴, 추진 중에 있다.

  

이에 일로읍(읍장 전안수)은 이번 특색사업으로 지역의 사회단체를 중심으로 한 나눔 봉사단을 구성해‘깨끗한 농촌마을 가꾸기’를 목표로 월 2회 마을 및 주요 시가지 정화활동과 마을별로 취약가구를 선정해 도배를 해 주는 등 생활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일로읍의 특색사업은 나눔 봉사단이란 이름으로 봉사단체를 구성함으로써 행정기관의 독자적인 사업 추진에서 벗어나 각 사회단체 회원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함께 참여해 지역민 스스로‘지역의 환경은 내가 지키고 가꾼다’는 목표로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특색사업을 위해 새로 구성된 나눔 봉사단은 일로읍의 이장협의회(회장 서경조), 부녀회(회장 공삼임), 한국농업경영인일로읍회(회장 문상현), 일청회(회장 신판수)의 4개 단체 2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읍은 나눔 봉사단과 상호 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9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특색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및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서 전안수 일로읍장은“나눔 봉사단과 함께 특색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4개 사회단체 회장 및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올해 뿐 아니라 앞으로도 나눔 봉사단이 주축이 되어 나눔 정신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일로읍 건설에 더 많은 사회단체가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