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주시, ‘찾아가는 기업특강’열려 - 한국폴리텍대학충주캠퍼스 100여 명 학생, 충주 기업 알기 - 안남훈
  • 기사등록 2020-07-10 13:32:19
기사수정



충주시는 9일 한국폴리텍대학충주캠퍼스에서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업특강’을 열었다.


찾아가는 기업특강은 지역 내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내 정착을 유도하기 위하여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특강에는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인 보그워너충주(유), 새한(주), 신일제약(주), 코스모신소재(주), ㈜TNP 등 5개 기업이 참여했다.


특강은 각 기업의 비전과 문화, 복지, 채용에 관한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학생들이 구직활동을 하면서 현실적으로 필요한 내용들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좌석 간 거리 두기, 입장 전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발열 체크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전개됐다.


참여한 기업 관계자 A씨는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취업 시장에서도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유능한 인재를 발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찾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시한 경제기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채용이 연기되거나 중단되는 사례가 속속 나오고 있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찾아가는 기업특강에 참여해 준 기업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에게도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이날 열린 한국폴리텍충주캠퍼스를 시작으로 특성화고 3곳도 취업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0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행사명 '너두 솔로?'...공기업 상호 간 '소개팅' 핫이슈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전주에서 총선 승리 보고대회 개최 및 범야권대표 연석회의 제안
  •  기사 이미지 “국민연금 더 내고 더 받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