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 박달재자연휴양림에 사색(四色)의 숲 조성 - 사색(四色)의 숲에서 사색(思索)을 찾다-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0-07-13 09:57:30
기사수정

▲ 휴양시설인 박달재자연휴양림에 녹색 빛의 전 나무숲, 노란빛의 은행나무숲, 붉은빛의 대왕참나무숲,얀빛의 자작나무숲으로 탈바꿈하였다.


제천시 최대의 휴양시설인 박달재자연휴양림에 사색의 숲이 조성되었다.


시는 올해 초 국·도비를 지원받아 총 2억 3천만 원의 예산으로 3.5ha 규모의 큰 나무 공익조림사업(사색의 숲 조성)을 실시하였다.


박달재자연휴양림 내에 위치한 사색의 숲은 각각의 4가지 수종의 나무가 갖고 있는 고유한 색(color)을 특성화하여 휴양림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숲 체험의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사색의 숲은 은사시나무가 번성하여 매년 꽃가루로 인한 민원이 잦았던 곳으로 이번 사업으로 테마가 있는 숲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코로나 이후 재개장되는 박달재자연휴양림을 찾은 방문객은 사색의 숲에 시설된 임도를 천천히 걸으며 녹색 빛의 전 나무숲, 노란빛의 은행나무숲, 붉은빛의 대왕참나무숲 그리고 하얀빛의 자작나무숲 만날 수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사색의 숲 인근에 또 다른 테마 숲을 조성하여 박달재자연휴양림이 자연을 보고, 느끼고, 즐길 거리가 다채로운 전국적 휴양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