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는 도민을 대상으로 생활권 수목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공립나무병원 설치·운영하고 있다.
최근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매미나방 등 돌발해충의 발생과 함께 각종 수목에 병해충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공공기관, 아파트, 학교, 주택의 정원수는 물론 감, 밤, 호두, 대추 등 산림분야 과수를 대상으로 병해충 조기 진단 및 처방을 통하여 도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선진단, 찾아가는 현지진단을 통해 매년 140건 이상의 각종 수목병해충 상담 및 진단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올해 상반기 89건을 처리했다.
수목진단 신청은 피해내용, 사진, 식재시기, 약제사용 이력, 비료 시비 등 관리내역을 미리 준비해 산림환경연구소 공립나무병원으로 전화(220-6151∼4)나 인터넷(http://www.cbforest.net)으로 신청하면 보다 원활하게 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 김태수 팀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전문성 있는 생활권 수목진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픈 나무를 진단하고 조치방법을 알려 슬기로운 수목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