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다가오는 폭염에 대비해 대표적인 취약계층인 노인층의 온열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나섰다.
시는 재해구호기금(4천500만 원)과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전달한 후원금(2천만 원) 등 총 6천500만 원으로 16개 구·군에 거주하는 혹서기 취약 어르신 2,176명에게 선풍기와 여름 내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중앙 독거노인종합센터가 전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통해 혹서기 취약계층 어르신 약 2만여 명을 대상으로 냉방 용품 수요조사를 시행한 결과, 선풍기와 여름의류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부산시는 부산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구·군 독거노인 보호사업 수행인력 1,904명을 통해 선풍기가 없거나 노후로 인해 사용할 수 없는 어르신 1,638명에게 선풍기를 지원하고, 여름 의류가 필요하다고 응답한 538명에게 여름 내의를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물품 전달과 더불어 안부를 확인하고, 폭염에 대비한 행동요령 및 건강수칙 등도 안내할 방침이다.
이선아 부산시 노인복지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추가 확산 우려와 더불어 극심한 무더위까지 예고되어 있어 어느 때보다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되는 시점”이라며 “이번 물품 지원으로 어르신들께서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휴관 중인 일부 경로당을 어르신 무더위쉼터로 활용하는 등 혹서기에 취약한 노인계층을 보호하고,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