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21일 식초 제조 특허기술에 대해 단양아로니아영농조합법인(대표 홍용식)과 통상실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식초는 주로 요리할 때 신맛을 주거나 식품의 저장기간을 연장하기 위해 사용한다.
특히 유해 미생물의 살균효과, 소화액 분비촉진, 노화방지, 칼슘 흡수 촉진, 특히 피로회복 등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고 있어 단순 조미료에서 건강 기능성 식초로 고급화, 다양화되어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더운 여름에 수요가 더 늘고 있다.
시판식초는 보통 4~20% 정도의 초산을 함유하고 있어 바로 음용할 수 없고, 적절하게 희석해야 하는데, 약 0.5~1%로 초산함량을 맞추고 다양한 부재료를 넣어 기호도를 높인 초음료가 현재 판매되고 있다.
본 기술의 이전업체인 단양아로니아영농조합법인은 아로니아를 활용하여 잼, 주스, 분말식초, 젤리 등의 가공식품과 마스크 팩 등 아로니아와 관련된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이다.
본 기술을 활용하여 아로니아 초음료를 생산하고자 하며, 올해 시제품을 생산한 뒤 소비자 반응을 살피고, 내년 초여름에 본격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 식품개발팀 엄현주 박사는 “이번에 이전하는 식초제조 특허기술이 현장에서 조기에 실용화 될 수 있도록 기술이전 교육 및 제품화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