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아동 성폭력예방 인형극’ 공연 - 육아종합지원센터, 방역관리 철저히 해 안전한 대면 공연 이태헌 익산 분실장
  • 기사등록 2020-07-23 13:00:58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전북) 이태헌 기자 =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익산시직영)와 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조자영)722일 지역 내 어린이집 영유아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성폭력예방 인형극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우리 몸의 소중함 이해하기’, ‘낯선 사람을 만났을 때 대처 방법등을 아이들의 발달 수준에 맞는 인형극 형태로 진행하여 성폭력 예방법을 인지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당초 4월에 공연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사태로 연기되어 7월부터 실시하게 되었고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11회였던 공연 횟수를 12회로 늘렸다.

 

또한 생활 속 거리 두기에 따라 좌석 간격을 띄어 배치해 영유아 간 접촉을 줄이는 한편 사전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한 환경에서 공연을 관람하도록 했다.

 

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올바른 성 개념을 정립하고 위험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좋은 공연이었다면서대면 공연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센터에서 좌석 간격도 넓게 조절하고 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하게 지켜 안심이 되었다고 전했다.

 

인형극은 7월부터 9월까지 총 16회에 걸쳐 진행되며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하반기에도 방역 및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유익한 공연을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1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저소득층 인공관절·관절경 수술 및 입원치료 지원 협약체결
  •  기사 이미지 화순 운주사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국제 학술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좀끈끈이주걱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