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첫 상영작인 `검사와 여선생`포스터.사단법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영화제 사무국)의 영화진흥위원회 공모 선정사업인 '찾아가는 동네극장'이 24일 오후 7시 송학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첫 번째 막을 올린다.
'찾아가는 동네극장'의 첫 상영작인 '검사와 여선생'은 1948년 개봉한 무성영화로 여기에 국립극단 출신 이영호 변사의 구성진 해설과 짐프악단의 연주를 더해 추억의 관람방식을 새롭게 재현했다.
영화제 특성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문화소외지역을 찾아 영화를 상영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영화제 사무국은 연중사업으로 지역민에 특성화한 제천국제음악영화제만의 프로그램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한국영상자료원의 후원을 받아 40년대 영화의 화질을 디지털로 복원, 영화 관람의 수준도 선명하게 높였다.
지역 어르신을 위한 '장수사진 찍어주기', 영화상영 전 짐프악단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사전공연', 역대 영화제 기념품을 만나볼 수 있는 '짐프마켓' 등의 부대행사도 열린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