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를 문화체육도시로…한국체육산업개발과 협약
  • 유성용
  • 등록 2020-07-31 13:30:16

기사수정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한국체육산업개발(주)(대표이사 김사엽, 이하 체육산업개발)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체육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상호협력에 나선다.


체육산업개발은 1990년 7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해 있다. 많은 방문객이 찾는 올림픽공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88서울올림픽 시설을 관리·운영한다.


이번 협약식은 그간 양 기관이 추진해 온 협력분야를 보다 확대하는 자리로 7월 29일 14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두 기관은 앞서 2017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두 기관은 협력범위를 문화, 체육, 안전 분야로 넓히고 인적‧물적 공유를 통해 송파를 문화체육도시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우선 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재난안전분야 협력부터 시작한다. 구민들이 안전하게 올림픽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산책로 휴게시설 공동방역 ▲주요 공연 및 체육시설 개방 시 상호 협의 등을 실시한다.

 

또한 ▲송파구 문화‧체육행사에 대한 대관편의 제공 ▲지역 생활체육진흥을 위한 올림픽공원 내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을 비롯해 ▲관내 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대상으로 사회공헌 강화 ▲올림픽공원 내 추진 중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따른 일자리 창출 등을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사엽 대표이사는 “송파구 발전을 약속하는 자리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 구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구는 88서울올림픽의 숨결이 살아있는 곳으로 많은 서울시민들이 체육, 문화, 여가 활동을 위해 찾아오는 도시”라면서 “체육산업개발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강화를 통해 송파구를 문화·체육 선도도시로 자리매김 시키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