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농정국은 기습적인 폭우로 피해가 발생한 도내 일손부족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긴급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농업정책과, 농식품유통과, 축수산과, 내수면산업연구소 등 직원 15명은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8.6.(목) 음성군 감곡면 상평리에 위치한 복숭아 재배 농가를 방문해 2,000여평 규모의 과수원에서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폭우가 쏟아지는 와중에도 복숭아 수확, 유입된 쓰레기 제거, 침수 농업시설물 철거 등을 하는데 온 힘을 다했다.
지원을 받은 농가주(김범묵)는 “갑작스런 폭우로 인한 피해로 복구 작업이 막막했는데 공무원들의 일손돕기가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긴급 일손돕기에 참여한 농정국 직원들은 “호우피해로 상심이 큰 농가에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앞으로 응급복구가 조속히 마무리 되도록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정국은 오늘을 시작으로 충주 노은면 등 북부지역에서 긴급 일손돕기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