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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지 공간정보시스템 손쉽게 활용하세요 - 전남도, 장애․불편 신속히 처리하는 전화상담실 운영 장병기
  • 기사등록 2015-06-18 19: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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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는 공간정보시스템의 장애 및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공간정보시스템 전화상담실(061-286-7645)’을 개설,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전라남도는 현재 공간정보 참여마당, 한국토지정보시스템 등의 시스템을 통해 1일 1만 2천 명의 도민 등에게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라남도 공간정보 참여마당(http://www.gisblog.jeonnam.go.kr)은 숙박, 음식점, 여행 수기 등 관광정보를 네티즌이 직접 입력해 여행정보를 공유하는 대화형 블로그다. 지적도를 최신 항공영상에 중첩해 토지의 위치․경계․면적 등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국토지정보시스템(http://klis.jeonnam.go.kr)은 시군에 등록된 부동산중개사무소의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 정보 조회 바로가기를 통해 각종 토지 규제와 용도지역․지구, 이용 현황을 알려주는 토지이용계획확인원뿐만 아니라 지적도, 개별공시지가 등을 안방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박종석 전라남도 토지관리과장은 “공간정보시스템 전화 상담실 운영을 통해 도민들이 공간정보시스템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도가 보유한 공간정보의 개방과 공유를 통해 공공정보를 누구나 손쉽게 활용하는 기반이 조성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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