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머니브레인(대표 장세영)은 LG헬로비전에 AI 영상합성 솔루션을 이용한 아나운서를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LG 헬로비전은 파일럿 방송 프로그램에 AI 아나운서를 성공적으로 도입했다. 방송된 AI 아나운서의 표정, 발음 그리고 제스처 등이 실제 인물이 말하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었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인공지능 아나운서의 폭넓은 활용 가능성을 짐작하기에 충분했다.
머니브레인은 딥러닝 기반 영상 합성 기술을 이용해 공간과 시간에 제약을 두지 않고 인간과 가장 비슷한 대화를 구사하는 인공지능(AI)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머니브레인의 AI 영상 합성 솔루션에서는 실제 모델의 음성 데이터를 영상과 합성하고 교육하는 등 고도의 딥러닝 기술을 사용해 AI 아나운서를 탄생시켰다.
AI 영상 합성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으로 부각되는 면은 사용자가 특정 인물의 AI 모델을 선택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편의성에 있다.
사회 전반에 걸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디지털 전환이 만연한 시대이다. 높은 잠재 가치를 가지고 있는 머니브레인의 AI 기술은 업무 환경과 산업 체계가 전환을 맞이하는 새로운 국면에 있어 다양한 분야에 다양한 방법으로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LG헬로비전은 머니브레인의 AI 솔루션을 도입한 뒤 TV 방송에 AI 아나운서를 투입하게 되면서 제작 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더 다양한 지역의 정보를 빠르게 보도할 수 있게 됐고, 현재의 AI 김현욱을 시작으로 두 명의 신규 AI 아나운서를 추가 제작해 방송할 준비를 하고 있다.
머니브레인 장세영 대표는 “AI 영상합성 솔루션은 방송 관련 사업에 그칠 것이 아니라 AI 강사, 홈쇼핑 쇼호스트, 변호사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와 용도로 쓰일 수 있으며 더 많은 사업 레퍼런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