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 장르를 재조명하며 세대 융화를 이뤄낸 TV CHOSUN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시리즈가 대한민국 2030세대들의 감성을 저격하며, NEW 문화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
무엇보다 TV CHOSUN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시리즈는 대한민국 최초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이자, 종편 채널 출범 이래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전국을 ‘트롯 광풍’으로 휘감았던 바 있다. 특히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시리즈는 기존 타깃 시청층이자 트롯 장르의 주요 소비층인 중장년층은 물론,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타깃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세대인 2030까지 ‘트롯’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더욱이 이 같은 성과는 수치로도 증명됐다. 시청률 집계 기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으로 ‘미스트롯’ 후속작 ‘미스터트롯’ 2049 시청률은 최종회 편에서 무려 11.9%에 달한 바 있고,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 시리즈의 후속 예능인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역시 2049 최고 시청률이 각각 5.5%(첫 회 기준), 3.0%(9회 기준)에 달하는 등, 첫 방송이 시작된 4월과 5월 이후 동 시간대 방송된 드라마 및 예능을 통틀어 가장 높은 전체 시청률 및 2049 시청률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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