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양산쓰기 생활화 캠페인’ 전개 - 양산쓰기 생활화로 ‘폭염피해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둘 다 이뤄… - 19일부터 3일간 화정역광장‧일산 문화공원‧주엽역 앞 광장 등 주요광장…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08-24 21:45:18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역대 최장 장마 이후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폭염피해 예방과 코로나19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병행할 수 있는 ‘양산쓰기 생활화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공무원을 비롯한 자율방재단, 시민안전지킴이 등 50여명과 함께 화정역 광장, 일산 문화공원, 주엽역 앞 광장 등 주요 광장에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양산쓰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시는 3일에 걸쳐 양산 600개와 마스크 1,000여 장을 캠페인홍보지와 함께 광장을 통행하는 시민에게 나눠주며 양산쓰기의 폭염피해 예방효과를 알리고 올바른 마스크 쓰는 방법 등을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양산을 쓰는 것만으로도 체감온도를 10℃, 주변 온도는 7℃ 정도 낮춰주고 자외선차단, 피부질환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폭염 대응책으로는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타인과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요구되고, 여름철 야외활동 증가에 따른 안전성 확보가 어느 때보다도 요구되고 있는 상황으로, 시는 시민들이 양산을 씀으로서 자연스럽게 거리를 유지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양산쓰기 생활화 캠페인’과 동시에 수도권 감역확산 방지를 위한 ‘올바른 마스크쓰기’도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폭염과 코로나19 확산까지 겹치며 이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시민의 자발적인 협조가 중요하여 이를 이끌어내기 위한 지속적인 홍보 운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5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