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뽕숭아학당’ 임영웅이 축구선수 이동국과 ‘제1회 뽕숭아 컵’ 사전행사인 ‘허벅지 왕좌 가리기’에서 뽕 체력을 폭발시킨다.
26일(오늘) 방송되는 TV CHOSUN ‘뽕숭아학당’ 16회에서 트롯맨 F4 임영웅-영탁-이찬원-장민호는 이동국, 5남매와 함께 실내 축구장 교실에서 꿈에 그리던 ‘체육 클래스’에 돌입, 자존심을 건 남자들의 ‘뽕꽃 튀는 대결’을 선보인다.
트롯맨 F4와 이동국, 5남매는 실내 축구장에 도착한 후 트롯맨들로 구성된 ‘뽕숭아 FC’와 이동국 1인의 ‘대박 FC’로 팀을 구성, 입장했던 상태. 특히 버즈 팬으로 알려진 체육부장 임영웅은 민경훈 모창으로 2006년 독일 월드컵 공식 응원가인 ‘Reds Go Together’를 열창해 사기를 북돋웠고, 이동국은 며칠 동안 열심히 연습한 ‘바람 바람 바람’으로 발군의 노래 실력을 발휘, 현장 분위기를 후끈 달아 오르게 만들었다.
이어 ‘뽕숭아 컵’ 대결에 앞서 이동국은 “최근 무릎 부상을 당해 재활 중인 상황이라 뽕도 잘하고 축구도 잘하는 흑기사를 한 명 요청했다”는 깜짝 고백을 털어놨던 터. 이때 ‘트롯계의 왕자’ 신유가 자신의 히트곡 ‘시계바늘’을 부르며 등장, 현장을 들썩였다. 더욱이 신유는 학창 시절 청소년 국가대표로 활동했던 과거를 공개하면서 “오늘은 노래가 아닌 축구로 붙어보자”라고 트롯맨 F4에게 선전포고를 날렸다.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에 신유까지 대한민국 대세 트롯맨 5인이 축구 그라운드에 집합한 가운데, 트롯계 메시로 불리는 임영웅과 청소년 국가대표 출신 숨겨진 실력자 신유의 만남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엇보다 트롯맨 F4 ‘뽕숭아 FC’와 이동국, 신유 ‘대박 FC’는 트롯계 축구 1인자를 가려낼 역사적인 대결에 앞서 허벅지 둘레 재기에 돌입, 웃음을 자아냈다. 더욱이 ‘뽕숭아 FC’ 주장인 임영웅은 뽕숭아 대표 허벅지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특단의 조치까지 단행하며 승부욕을 불태웠다. 특히 발리슛 대결에서는 발리슛 장인 이동국으로부터 “프로 선수급 실력을 가지고 있다”라는 특급 칭찬을 받은 트롯맨이 탄생해, 진정한 허벅지 왕과 발리슛 1등은 누구일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후 ‘뽕숭아 FC’와 ‘대박 FC’는 즉석에서 짜장면 100그릇 내기를 건 족구 경기를 벌이며 ‘뽕숭아 컵’ 대망의 막을 올렸다. 과연 족구 대결에서 승리한 팀과 전 스태프들에게 짜장면 100그릇을 쏘게 된 주인공은 누구일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대한민국 트롯 대세남들과 이동국의 이색 대결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작진 측은 “트롯맨 F4는 5남매의 아낌없는 응원을 받으며 이동국과 신유를 상대로 쫄깃한 명승부를 펼쳤다”며 “푸르른 잔디 위에서 6인이 만들어낸 풍성한 볼거리와 웃음 폭격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