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이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검토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한 한층 강화된 고강도 방역조치에 나섰다.
시는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28일 오후 4시 중앙탑회의실에서 조길형 시장 주재로 각 부서별 간부들이 참여한 가운데 ‘고위험시설 12개 업종 운영실태 점검’ 회의를 가졌다.
시는 이날 고위험시설 12개 업종 운영실태 점검 회의를 통해 현재까지의 추진실태를 분석하고 개선사항을 논의하는 등 고강도 방역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고위험시설(유흥시설, 콜라텍, 단란주점, 뷔페, 노래연습장, PC방, 실내집단운동, 방문판매 등 직접 판매 홍보관)에 대한 행정명령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충주시 고위험시설은 28일 기준 전체 549곳이며, 이 중 방문판매시설 65곳을 제외한 484곳이 영업중지에 들어갔다.
방문판매 시설은 집합행위에 대해서만 금지가 가능하고 일반적인 영업행위는 가능함에 따라, 집합금지 명령만 내려진 상태이다.
조길형 시장은 “지역 감염 확산으로 3단계 격상 시 지역 민생경제에 더 큰 타격이 올 수 있다”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방역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외출·외식·소모임 등을 자제해 주시고 위생수칙 및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간곡히 호소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