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 자원봉사자들의 눈부신 활약이 수해의 아픔을 극복하는 치유의 원천이 되어주고 있다.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인자)는 수해 현장 곳곳에서 물심양면을 다해 피해복구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자원봉사들의 행보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수재민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원천이 되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윤현모(남, 65세), 김병국(남, 58세), 엄태옥(남, 40세), 안성열(남, 26세) 등 4명은 ‘자원봉사 사총사’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수해복구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눈에 띄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사총사는 수해복구 기간 중 하루도 빠지지 않고 피해가 큰 북부 5개면 지역(노은, 앙성, 산척, 엄정, 소태)을 찾아 토사물 제거, 중장비 진입로 확보, 논 부유물 제거, 침수 가옥 폐기물 및 가재도구 정리 등 몸을 아끼지 않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피해지역 한 주민은 “주택이 침수되어 어린아이와 함께 막막하기만 했는데 자원봉사자분들 덕분에 큰 도움을 얻고 있다”며 “아이도 자원봉사자 사총사분들을 보면서 용기를 얻고 본받고 싶어 하는 것 같아 뿌듯한 마음도 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윤현모 봉사자는 “어려울 때 서로 힘을 나누고 돕는다는 당연한 생각으로 하는 봉사인데 많은 분이 칭찬과 격려를 해주셔서 고마울 따름이다”라며 “우리 봉사자들의 노력이 모여서 수재민 여러분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국 봉사자는 “예전에는 자원봉사가 특별한 사람들만이 하는 것이라 생각했지만, 지금은 누구나 할 수 있고 한번 시작하니 멈출 수 없을 만큼 기분 좋고 뜻깊은 일이다”라며 “좋은 사람들도 알게 되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도 줄 수 있는 자원봉사에 더 많은 분이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인자 센터장은 “수해 현장 곳곳에서 어려운 일, 힘든 일을 마다하지 않고 온 힘을 다해 복구 활동에 임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자원봉사에 많은 분이 함께 하셔서 이웃을 돌보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3일 호우피해 복구작업이 시작된 때부터 50여 개 자원봉사단체 및 개인봉사자 등 총 2,100여 명이 수해복구 현장에서 혼신의 노력을 쏟고 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