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중요성 홍보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9-04 00:40:37
기사수정


                     정읍소방서전경


정읍소방서(서장 백성기)는 차량 화재 발생 시 운전자의 안전과 신속한 화재진압을 위해 차량용 소화기 비치 홍보에 나섰다.

 

소방청에 따르면 2020년 1월부터 현재까지 자동차·철도차량 화재는 약 3,000건으로 전북은 178건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차량화재는 휘발유 또는 경유와 같은 연료를 포함한 화학물질과 시트나 타이어 등 가연물이 많아 화재 시 연소 확대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초기 진압이 중요하다.


하지만 화재 때 소화기가 없어 초기진화에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소방서와 멀리 떨어져 있는 고속도로나 외진 도로에서 발생하는 화재에는 차량용 소화기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된다.


차량 화재가 발생한 경우에는 당황하지 않고 갓길 등 안전한 장소에 차를 세운 뒤 시동을 끄고 차량 내 소화기를 활용해 신속히 소화하면 화재피해를 크게 막을 수 있기에 운전자의 자발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차량용 소화기는 진동시험을 통해 내용물이 새거나 파손, 또는 변형이 생기지 않는 제품으로 소화기 본체용기 상단에 ‘자동차 겸용’이라는 표시가 돼 있다.


또한 소화기의 위치도 규정되어있는데, 승용차 소화기를 운전자가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설치해야 하고, 승합차는 운전석 부근과 탑승자 또는 동승자가 사용하기 쉬운 위치에 설치해야 한다.

 

백성기 서장은 “차량용 소화기 1대는 내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다”며 “운전자 스스로 화재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하고 차량용 소화기 비치에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6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