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 블리처 리포트 SNS 캡처]'손세이션' 손흥민(28·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개막을 앞두고 리그를 대표하는 얼굴로 등장했다.
미국 매체 블리처 리포트는 SNS에 “EPL이 개막까지 7일 남았다(7 days until the Premier League is back)”는 트윗을 올리며 등번호 7번을 달고 뛰고 있는 선수들을 모델로 내세웠다.
해당 트윗에는 손흥민을 비롯해 제임스 밀너(리버풀),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 응골로 캉테(첼시), 부카요 사카(아스널) 등 EPL을 대표하는 각 구단의 7번 선수 5명의 사진이 편집돼 있었다.
2015년 10월14일 독일 분데스리가의 바이엘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입성한 손흥민은 약 5년 만에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손흥민은 2019~2020시즌 리그에서만 11골 10도움으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개인 최다 공격 포인트를 올리고 있다. 이로 인해 아시아 선수로는 역대 처음으로 EPL 무대에서 단일 시즌 정규리그 10-10클럽에 가입하는 영예까지 누렸다.
토트넘에서 다섯 번째 시즌을 보낸 그는 지난 시즌 오른팔 골절 부상 등 악재 속에서도 18골(정규리그 11골·UEFA 챔피언스리그 5골·FA컵 2골) 12도움을 올리는 등 팀을 대표하는 에이스로 꼽힌다.
여기에 지난해 12월에 번리를 상대로 '71m 단독 드리블 원더골'을 작렬시킨 손흥민은 28년 EPL 역사를 새로 쓰는 '역대 최고 골'에 등극한 바 있다.
이같은 화려한 실적에 힘입어 손흥민은 토트넘이 시즌을 결산하면서 진행했던 자체 시상식에서 '토트넘 올해의 선수(One Hotspur Player of the Season)'와 '토트넘 올해의 골', '토트넘 주니어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 '공식 서포터즈가 뽑은 올해의 선수', '레전드 선정 올 시즌의 선수(Legends' Player of the Season)' 등 5관왕에 등극, 각종 이벤트를 싹쓸이했다.
손흥민은 최근 새 시즌을 앞두고 치른 프리시즌 연습 4경기에서 4골을 기록, 팀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올리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오는 12일 공식 개막하는 EPL은 내년 5월24일까지 38라운드로 진행되고 토트넘은 14일 홈인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에버턴과 2020~2021시즌 EPL 개막전을 치른다.
울산시의회 권태호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특위’ 2차 회의 참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권태호 의원은 8일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극복 특별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특별위원회 위원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본회의,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회의에서는 특위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권역별 부위원...
광주·전남 대통합 위한 온라인 도민 소통 플랫폼 운영
전라남도는 8일부터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의 폭넓은 의견 수렴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광주·전남 대통합 도민 소통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소통 플랫폼(https://www.jeonnam.go.kr/event/event01.do)을 통해 행정통합에 대한 공식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하고 명확한 답변으로 도민의 궁금증을 해결해 통합 ..
북구, 강동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효문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 북구 농소1동에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은 7일 북구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과 호계느티나무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100만원) 및 물품(라면 300개)을 전달했다.
울산시의회 안대룡 교육위원장, 무거고 이전 추진 상황 현장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1월 8일(목) 오전 무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무거고등학교의 2029년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이전 계획 추진 현황과 신학기 대비 주요 교육 현안을 점검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이전이라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