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춘포면, 모자(母子)가 나란히 착한나눔 동참 - - 어머니 이소순 풍년전기압력밥솥 대표, 아들 김동욱 남선상회 대표 동시 … 오충일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9-10 16:22:56
기사수정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익산시 춘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손준기,조남우)는 10일 나눔실천에 앞장선 착한가게 23호점 “풍년전기압력밥솥”과 24호점 “남선상회”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착한가게 가입은 모자(母子)가 나란히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두 배의 감동을 전하고 있다.


착한가게 제23호‘풍년전기압력밥솥”과 제24호“남선상회”는 춘포면에 위치한 생활용품 물류센터로 이소순 대표는 평소 김제와 익산시 장애인복지관에 현금 및 현물 기부를 하는 등 평소 꾸준한 나눔활동을 이어왔으며, 이번 착한나눔 동참은 어머니가 먼저 가입을 결정하고 아들에게 권유하여 함께 뜻깊은 기부에 나서게 되었다.


이소순 대표는 “홍보물을 통해 착한가게에 대해 알게되었다”면서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동참하게 됐다”고 전했다.


춘포면 조남우 공동위원장은“춘포면 관내에서 지속적으로 착한가게가 탄생하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문화가 더욱 크게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가게'란 자영업에 종사하며 매출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가게로서 업종과 무관하게 참여가 가능하며 연말소득공제 혜택이 있다. 착한가게 가입문의는 춘포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및 전화로 가능하며, 모금된 후원금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용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69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