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지역화폐 이젠 카드로 편리하게 쓴다 - 오는 21일, 카드형 지역화폐‘정향누리 상품권’ 출시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9-15 19:23:05
기사수정

정읍시가 지류(종이)형 상품권의 단점을 보완한 카드형 지역화폐인 정향누리 상품권을 출시한다.

 

기존 종이형 상품권의 조기 소진과 노인층의 모바일 상품권 사용 불편 등을 해소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를 확대한다는 취지다.

 

오는 21일부터 출시되는 카드형 정향누리 상품권은 지역 내 농·축협에서 회원가입 후 발급받을 수 있다.

 

상품권 충전은 농·축협과 전북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등 19개 금융기관 46개 지점에서 가능하다.

 

또한, 본인 명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은행 방문 없이 기존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카드발급과 상품권을 충전할 수 있다.

 

카드 상품권은 기존 모바일 상품권과 합산해 개인 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구입 가능하며, 종이형과 동일하게 연말까지 10% 특별 할인 혜택을 준다.

 

시는 카드 상품권 발행에 맞춰 64억 상당의 농민 공익수당을 카드형 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추석 명절 전 농민 공익수당 지급을 완료함으로써 농가들의 생활 안정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카드형 상품권을 통한 지역 내 자금 선순환으로 침체된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