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길형 충주시장이 최근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를 거론하며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미래를 내다보고 한발 앞서 나가는 진취적인 자세로 시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21일 열린 현안업무회의에서 “바이오산업의 불모지였던 충주에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가 현실화되기까지 힘을 모아주신 시민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앞으로의 사업 추진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예비타당성 통과가 사업 추진의 서론이었다면 바이오 우량기업을 유치하는 것이야말로 궁극적인 결론이자 목표”라며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말고 예정된 국가산단 조성 일정을 최대한 앞당겨서 빠른 시일 내에 바이오 기업의 보금자리가 될 산단을 완성해야 한다”며 속도감 있는 업무 추진을 주문했다.
이어 과수화상병 대책을 논의하면서 “올해 과수농가에 큰 피해를 입힌 화상병에 대응할 수 있는 가시적인 대책 마련에 집중할 것”을 강력히 지시했다.
또한, “내년 화상병 재발을 사전에 막아낼 수 있도록 전정·전지작업, 과수농가 출입자 등 과수화상병 전파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구제역과 코로나에 준하는 대책을 세워 수확기가 끝나는 대로 방역·방제를 추진하라”고 거듭 지시했다.
“문제를 발견한 후에 방법을 제시하는 것은 진정한 해결책이 될 수 없다”며 “시에서 주도적으로 나서서 관계 기관과 함께 강력한 종합대책 수립과 즉각적인 시행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도 했다.
아울러, 새롭게 문을 연 충주시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충주씨 샵’과 관련해 “지역 농가와 소비자 양쪽에 모두 이익이 되어줄 충주씨 샵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많은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일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시민 홍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거듭 당부하기도 했다.
조길형 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 상황에 완비된 모습을 보일 것”이라며 “한발 앞서나가는 주도적인 행정을 실천해 시민의 동참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