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파, ‘우리동네캐림픽’ 본선 진출! 지자체 최고 캐릭터 뽑는 대회…전국 63개 중 본선 진출
  • 조기환
  • 등록 2020-09-23 11:23:00

기사수정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구의 대표캐릭터 송송, 파파가 올해 처음 참가한 ‘제3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에서 본선에 진출해 금메달 도전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전이다. 전국 지자체 및 공공부문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를 선발하는 대회로 캐릭터 올림픽의 줄임말인 ‘캐림픽’으로도 불린다.


올해 대회에서 구의 대표캐릭터인 ‘송송‧파파’가 총 63개 캐릭터가 참가한 지역부문에서 본선 진출에 이름을 올렸다.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6개가 예선을 통과했다.


‘송송‧파파’는 구가 개청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7월 1일 새로운 도시브랜드와 함께 선보인 대표캐릭터이다. 지자체 최초로 도시 이름의 한글초성을 형상화 해 다양한 의미를 담았다. ‘ㅅ’은 하트를 이미지화 한 것으로 구민의 행복한 삶을 나타내며, ‘ㅍ’은 다리모양으로 다양한 가치와 문화를 연결하는 도시를 상징한다. 특히, ‘송송’, ‘파파’라는 귀엽고 친근한 이름을 톻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많은 구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은 9월 21일부터 10월 5일까지 15일간 이어진다. 대회 공식홈페이지에서 100% 온라인 투표로 실시되며 PC 및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투표는 기간 내 1인 1번만 가능하다.


최종 우수 캐릭터로 선정된 6개 지자체 및 기관에는 시상금과 함께 홍보 및 후속사업화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구는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투표기간 동안 인증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투표 후 인증사진을 찍어 송파구 대표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참가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한 도시를 대표하는 브랜드와 캐릭터는 도시의 정체성은 물론 구성원들을 한 데 모으는 힘이 있다.”면서 “이번 대회에서 ‘송송‧파파’가 금메달을 획득해 송파구를 향한 구민들의 자긍심을 보여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