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중근 충주시 부시장이 오는 8일 취임 100일을 맞는다.
지난 7월 1일 취임한 박 부시장은 지역의 주요현안사업과 민생현장을 점검하며 발전, 변화, 화합의 기치 아래 ‘충주의 번영과 시민의 행복’을 완성시키고자 발빠른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박 부시장은 빠른 시정 파악으로 내부 조직을 아우르는 동시에 주요 현안 사업들의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조길형 충주시장의 시정 운영을 조화롭게 뒷받침하며 시정 발전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온화한 성품과 특유의 리더십으로 산하 공무원과 함께 신뢰를 쌓아가고 호흡을 맞춰 업무를 총괄 지휘하는 컨트롤타워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와 기록적인 폭우로 충주지역에 많은 피해가 발생하는 등 사상 초유의 위기가 발생했을 때 일사불란한 리더십으로 응급복구작업을 신속하게 지휘하고, 꼼꼼한 피해 조사에도 전력을 다해 피해복구비 확보에 큰 역할을 했다.
아울러, 중앙부처의 오랜 근무 경험과 충북도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비상상황에서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다.
충주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바이오헬스 국가단지의 현실화를 위해서도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업 추진을 열정적으로 지휘하며 예비타당성 통과의 큰 힘을 실어줬다는 후문이다.
박중근 부시장은 “이제 충주는 현대엘리베이터와 현대모비스,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를 주축으로 명실상부한 중부내륙 신산업도시로 도약할 발전의 시기를 맞이했다”며 “충주시가 새로운 관성으로 돌아가는 거대한 프라이휠처럼 앞으로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나갈 것”이라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