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학 협력으로 충주의 미래 도시이미지를 디자인하다 안남훈
  • 기사등록 2020-10-08 13:40:28
기사수정



충주시가 건국대학교글로컬캠퍼스 지역개발디자인연구센터(센터장 윤명한)와 공동으로 충주의 미래 도시이미지 디자인을 위한 ‘지역개발디자인 제안전’을 갖는다.


오는 9일까지 충주시청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지역개발디자인 제안전에는 소리의 섬 ‘비내섬’ 프로젝트를 비롯한 14개 작품이 전시된다.


시는 지역 대학의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고품격 공공시설물 디자인 개발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건국대글로컬캠퍼스와 관학 협력을 구축하여 매년 10여 개 지역개발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매년 2월부터 시작되는 지역개발디자인 프로젝트는 각 실과 소·읍면동, 시의회 등의 사업프로젝트 수요조사와 담당 공무원 및 학생들의 지속적인 협조와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추진되고 있다.


또한, 디자인 측면에서 지역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역의 정체성과 경제와 문화, 자연경관 등 주변 환경과의 조화에서부터 쾌적하고 아름다운 충주의 미래가 공존할 수 있도록 도시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도시디자인 미래상을 현실감 있게 검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대학에서는 실무중심의 디자인교육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두 기관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로 인식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쾌적한 아름다운 충주의 미래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가 개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작품설명은 프로젝트별 유튜브(KKU 지역개발디자인)를 통해 비대면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92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