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주시, 지방자치경영대상‘산업경제도시 대상’수상 안남훈
  • 기사등록 2020-10-12 13:57:24
기사수정



충주시는 8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25회 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산업경제도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지방행정의 혁신과 지역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민간부문의 지방정부 평가 중 가장 권위가 높다.

평가는 종합대상과 부문대상 등 기관부문과 개인으로 나뉘며,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1차, 2차 서류심사와 주민 만족도 설문, 인터뷰 심사 결과를 종합해 수상 지자체를 선정하게 된다.

충주시는 그간“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건설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온 결과, 민선 7기 조길형 시장 연임 이후에는 괄목할 만한 가시적인 성과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특히, 대표 우량기업인 현대엘리베이터 본사 유치,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 제2공장 준공 및 수소연구소 3종 유치, 충주바이오헬스국가산단 예비타당성 통과 등 다양한 성과를 인정받은 점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소통과 공감대 속에 늘 시정 운영에 성원을 아끼지 않고 함께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의 노력 덕분”이라며, “지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가 완성되어 그 혜택이 시민 여러분께 골고루 돌아가는 행복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9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