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부산 영도를 비롯한 서부지역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과후 영어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산글로벌외국어교육센터(서부)는 오는 10월 말 개관을 앞둔 센터에서 ‘YES와 BOB 방과후 영어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센터는 영도구 옛 동삼중학교 자리에 건립한 영도놀이마루 건물 5층에 위치해 있다.
YES(Yeongdo English School) 프로그램은 영도지역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초 등록시부터 학교급별 졸업 시까지 1~3년간 연계성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장기 영어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지난 9월말 원어민 인터뷰, 온라인테스트 등을 통해 외국어 성취수준을 진단받았다. 이어 10월 13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주1~2회씩 17주간 원어민 화상수업(40분)과 학습사이트 활용 복습활동에 참여한다.
BOB(BGLC Online Bookclub) 프로그램은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5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영어 책읽기 습관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온라인 독서프로그램을 활용해 리딩 레벨과 e-book 듣기·읽기, 디지털 노트에 쓰기, 퀴즈 풀기 등 자기주도적 학습을 한다.
이어 ZOOM을 활용해 월 1회 원어민 화상수업을 하면서 읽은 내용 다시 말하기, 영어독서 토의·토론 활동도 한다.
권 시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센터는 개관에 앞서 지난 9월부터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별 전화상담, 원어민 1대 1 인터뷰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방과후 영어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누구나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