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0월 17일 오후 1시 부산진구 부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 ‘다문화ㆍ탈북 중학생 및 학부모 대상 입학설명회와 교육공감토크’를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
행사는 1부 입학설명회와 2부 교육공감토크로 진행한다. 1부에선 현장 전문가의 생생한 진로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 등을 포함한 입학설명회를 하고, 다문화 학생을 위한 대학입학 관련 내용도 소개한다.
2부에선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의 학업 및 진로, 취미·특기를 발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다문화학생 대상 교육활동 등에 대해 안내한다. 또 학생들에게는 다문화학생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진로·진학에 대해 생각해보는 토크콘서트를 한다.
부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영어 등 다중 언어로 만든 설명회 자료를 행사에 참석할 수 없는 다문화가정에 발송해 주고, 온라인 실시간 강의(유튜브 스트리밍)도 제공한다.
부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도 설명회 자료를 탑재해 일반화할 계획이다.
특히, 당일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들의 원활한 이해를 돕기 위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모국어 통역서비스’도 실시한다.
김광수 시교육청 교육혁신과장은 “다문화·탈북가정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우리 사회의 소중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과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