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둘레길 스탬프 투어로 가을 즐기세요! 4개 코스 각 1곳씩 스탬프 인증대 설치
  • 안남훈
  • 등록 2020-10-20 12:53:10

기사수정



송파구는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10월 5일부터 ‘송파둘레길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송파둘레길은 송파를 에워싸고 흐르는 성내천, 장지천, 탄천, 한강을 하나로 잇는 생태보도길이다. 서울에서는 보기 드물게 전체 21㎞의 88%인 18.4㎞가 물을 끼고 있어 다양한 경관을 접할 수 있다. 수변생태를 살필 수 있는 물길과 푸른 숲길, 문화공간 등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이 평지로 이루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편안하다.  


이에 구는 코로나19 속에서도 구민과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송파를 여행할 수 있도록 송파둘레길 코스별로 각 1곳씩 총 4개의 스탬프 인증대를 마련했다. △성내천길 여성축구장 앞 △장지천길 장지근린공원 입구 △탄천길 숯내광장 △한강길 탄천-한강 합수부 송파둘레길 입구 상징물 옆이다.


인증대는 송파의 대표 캐릭터인 송송파파를 활용하여 포토존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탬프는 각 코스별 특징을 스케치로 이미지화 해 여행의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했다. 스탬프에는 생태하천인 성내천, 숲속 힐링길인 장지천, 탄천길의 명소인 숯내교,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한강길이 그려져 있다.


구는 송파둘레길 스탬프 투어 시작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10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한다. 스탬프 인증대와 함께 사진을 찍어 송파구청 블로그에 올리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청 블로그(https://blog.naver.com/happysongpa)를 참고하면 된다.


이 밖에도 구는 송파둘레길에 안내체계 구축 완료, 포토존 및 특성화 공간, 주민헌수길 조성, 송파둘레길 사진전 개최 등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둘레길을 걷는 또 다른 즐거움을 드리고자 스탬프투어를 시작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송파둘레길이 지친 일상에서 치유와 활력을 얻어 가는 장소로 자리 잡도록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