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건강돌봄체계 구축 위한 재능기부 협약식 개최 - 돌봄 필요 주민 건강·안전 위한 통합 서비스 제공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10-20 18:19:07
기사수정


▲ 서천군, 건강돌봄체계 구축 위한 재능기부 협약식 개최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9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지역 내 8개 기관·단체장과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건강돌봄 거버넌스 형성을 위한 지역연계 운영 재능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본격적인 초고령화 사회를 앞두고 치료 중심에서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 중심으로 지역사회 보건의료의 틀이 변화함에 따라 어르신 대상 건강 프로그램 운영과 안전·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한 기술력 제공 등 각종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힘을 모으는 것이 주요 골자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단체는 서천군장애인복지관, 서천로타리클럽, 서천전기공사협회, 장항·서천읍 청년회의소, 삶기술학교, 황금인테리어, 그림을 품은 나무다.

 

보건소는 커뮤니티 케어 사업 추진에 있어 2019년부터 서천로타리클럽과 서천청년회의소에서 건강 환경개선 및 자원봉사에 힘을 보탰으며, 올해는 서천전기공사협회와 화재예방을 위한 전기선 정리, 그림을 품은 나무와 디딤대 설치, 황금인테리어와 에너지 효율사업 연계 등을 함께 진행했다고 전했다.

 

노박래 군수는 그동안 분절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서비스를 연계·협력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한 것은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의 다양한 문제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함이라며 사업 추진에 있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 자원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0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