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수목원 국화작품...도심 곳곳에 전시! - 주요도심지역 27개소 분산 전시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10-23 14:54:25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수목원은 오는 1026일부터 1115일까지 3주간 15천점의 다채로운 국화작품을 대구시 주요도심지역 27개소에 분산 전시한다.


▲ 신천둔지에 전시된 국화 작품


국화작품이 전시되는 곳은 대구수목원, 시청(별관), 동대구역 광장, 국채보상기념공원, 신천둔치와 주요 공원 14개소와 8개 구·군 보건소 등 총 27곳이다.


▲ 동대구역에 전시된 국화 작품


대구수목원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달래기 위한 국화 산책길을 조성하고 시청(별관)에는 푸른대구가꾸기의 상징인 나무모형과 청정대구의 상징인 수달모형을 전시하며 동대구역 광장에는 대구의 기상을 표현한 대형작품 을 전시하는 등 대구 방문객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국채보상기념공원에 전시된 국화 작품


또한 국채보상기념공원에는 5m 높이의 천마모형작을 전시해 국채보상운동의 정신을 바탕으로 웅비하는 대구를 표현하고 신천둔치에는 코끼리’, ‘다람쥐’, ‘버섯등 자연과 어우러진 국화작품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천식 대구수목원 소장은 이번 국화전시회는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수목원에 집중되는 관람객을 대구시 전역으로 분산될 수 있도록 개최한다. 오랜 기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가을 국화의 향기와 함께 마음의 위로와 휴식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04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알렉산드리아의 피로스의 등대
  •  기사 이미지 성 소피아 대성당
  •  기사 이미지 중국 만리장성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