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경분야 취업, 온라인에서 해결하세요 - 하반기 온라인 환경일자리 박람회에 50여개 기업 참여 - 기업별 서류심사 및 화상면접은 물론 첫인상 상담, - 맞춤형 기업추천 등 다양한 과정 제공 김흥식 본부장[환경부=세종]
  • 기사등록 2020-10-25 16:15:15
기사수정


▲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환경부(장관 조명래)1026일부터 1120일까지 하반기 ‘2020 온라인 환경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환경부는 기업들에게 환경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환경분야 전문인력의 취업성과를 높이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 20102019년 환경분야 2,732명 취업 지원

 

이번 박람회는 상반기 환경일자리 박람회(6)*와 온라인 채용설명회(9)**보다 규모가 확대되어 5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 16개 기업 참여

** 28개 기관기업 참여(채용설명-12개 기관기업, 채용공고-16개 기업)

 

이번 온라인 환경일자리 박람회는 박람회 누리집(www.ecojobfair.com) 통해 서류심사와 화상면접을 진행하여 환경기업의 인재상에 맞는 환경인재를 기업과 연결해 준다.

 

채용절차는 1026일부터 구직자의 접수를 받아 서류심사를 거쳐 1116일부터 1주간 온라인 화상면접을 포함하여 기업별로 진행한다.

 

환경인재와 환경기업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비대면 화상면접을 볼 수 있도록 박람회 운영사무국*에서 면접 일정 조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한국환경산업협회, 인크루트공동운영

 

또한, 구직자 맞춤형 유망기업 추천, 사전 입사서류 및 온라인 첫인상 상담, 모의면접, 취업선배 조언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한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환경분야 미래인재들의 노력이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환경부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환경분야에서 좋은 구인·구직의 결과가 있는 박람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0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