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가 지역아동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재추진에 나섰다.
충주시는 지난 6월 시작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됐던 ‘도시재생 향교체험 프로그램’을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에 따라 다시 시작한다고 밝혔다.
향교체험 프로그램은 교현안림동 도시재생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충주향교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역의 정체성을 확보하고 도시재상사업의 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자 교육과 선비유생체험, 전통문화·놀이 체험 등을 충주향교 명륜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0일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한 선비유생 체험을 시작으로 재운영을 시작했으며, 11월 말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걸쳐 올해 총 100회의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한 강사는 “한자, 예절, 전통 놀이 등은 모두 아이들의 성장과 정서발달에 더없이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며 “아이들의 눈높이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꾸준한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함께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평소 낯선 공간이었던 향교에서 색다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무척 즐거워하는 것 같다”며 “코로나 때문에 오랫동안 외부활동을 할 수 없었던 아이들이 이런 뜻깊은 기회를 더 많이 가졌으면 한다”는 소망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더 많은 시민들이 원도심 활성화와 향교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며 “체험 중에도 코로나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를 꼭 준수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