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제5기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10-27 14:04:10
기사수정


▲ 서천군, 제5기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과 자가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양성한 건강지도자 32명의 수료식을 지난 26일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강당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은 지난 92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022일까지 10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35명이 참여해 그중 91%에 해당하는 32명이 수료증과 건강지도자증을 받았다.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 관리,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법,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법, 치매 예방 등 영역별 교육을 실시했으며,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부에 위탁해 양성교육을 운영했다.

 

군은 2016년부터 5년간 240명의 건강지도자를 배출했으며, 건강증진, 방문보건, 진료검진, 정신보건, 감염병 관리 등의 사업에 투입돼 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독려하고 보건사업 보조 역할 등을 수행했다.

 

이번 건강지도자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27일부터 시작되는 독감 예방접종의 안내 도우미로 투입할 예정이다.

 

조재경 건강증진팀장은 건강지도자는 군의 다양한 보건사업에 함께하는 파트너로서 적극적인 사업 참여와 역할 수행을 유도해 주민 스스로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민 주도형 보건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0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