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대표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가 지난 10월 23일 대전 ICC호텔에서 열린 제14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9년 연속 수상의 성과를 얻었다고 3일 밝혔다.
세계축제협회(IFEA WORLD)가 주최하는 피너클어워드(Pinnacle Awards)는 이른바 세계축제 올림픽으로 매년 전 세계의 경쟁력 있는 축제를 발굴해 시상하는 대회다.
한국대회 시상식은 미국 본선 진출을 위해 치르는 예선전으로 지난해 열린 축제 중 전국에서 30개 여개 축제가 참가해 100개가 넘는 콘텐츠를 출품했다. 홍보디자인, 대표프로그램, 미디어릴레이션, 주요프로그램, 멀티미디어, 특별프로그램 등 9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루어졌다.
이 중 한성백제문화제는 △홍보디자인물 부문 금상 △주요프로그램 부문에서 축제의 대표행사인 역사문화거리행렬이 은상 △특별프로그램 부문 중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매사냥체험이 동상을 수상했다.
한성백제문화제는 송파에서 시작된 2천 년 전 백제 한성기 시대의 유적과 유물을 바탕으로 당시의 찬란했던 역사문화를 체험하는 축제다. 2012년부터 9년 연속 피너클어워드 수상, 2016년부터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5년 연속 수상 등 국내외에서 우수한 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올해 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를 개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9월 23일부터 5일간 온라인과 비대면으로 치러진 한성백제문화제에는 온라인 퍼레이드, 사진공모전, 온라인 체험놀이 등 11개 프로그램에 4만여 명이 참가하며 축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를 대표하는 ‘한성백제문화제’가 다시 한 번 세계적인 축제로서 그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올해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 한성백제문화제는 전국의 백제문화권 도시와 함께 ‘2021 대백제전’으로 준비하여 시대적 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축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영산강유역환경청, 기후에너지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환경관리 중심으로 운영되었던 영산강유역환경청을 포함한 전국 8개 유역(지방)환경청*이 담당 지역에서 기후위기 대응 강화와 재생에너지 대전환의 돌파구를 만드는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영산강유역환경청, 한강유역환경청, 낙동강유역환경청, 금강유역환경청, 원주지방환경청,대구지방환경청, 전북지방환경청, 수도권대기.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