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공유부엌 ‘송파랑 쿠킹클래스’ 운영 큰 호응
  • 김만석
  • 등록 2020-11-04 13:14:28

기사수정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12월 3일까지 가락1동 주민센터 공유부엌 ‘송파랑’에서 쿠킹클래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2019년 9월부터 가락1동 주민센터 3층 직원식당을 개방하여 주민들이 만들고 소통하는 공유부엌 ‘송파랑’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 24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3일까지 총 5회 운영 중인쿠킹클래스는 공유부엌 ‘송파랑’에 전문가를 초청해 이웃과 함께 음식 만들기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참여대상별 맞춤형 수업으로 구성했다. 특히 △10/24(토) 청소년 대상 “통영海 마카롱 만들기”, △10/30(금) 어르신 대상 “코디얼 음료 만들기” 수업에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11/09(월)에는 ‘쉐프 추천 파스타’ △11/26(목)에는 ‘내가 만들어 먹는 쩜장 만들기’ △12/3(목)에는 ‘크리스마스 스타일, 플라워 컵케이크’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차별 참여인원은 12명으로 상시 모집 중이며, 1인당 참가비는 5천원이다. 쿠킹클래스에서 만든 음식은 포장해서 집에 가져갈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서울시 공유기업 ㈜허밍비(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쿠킹 수업은 집에서도 언제든 찾아보고 복습할 수 있도록 회 차별 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에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송파의 사랑채라는 의미를 지닌 공유부엌 ‘송파랑’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주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구는 공유부엌과 함께 주민센터 2∼3층에 카페와 미디어센터를 조성하고 이웃 간 정을 나누고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바쁜 도시생활 속에서 이웃과 함께 공유부엌에서 음식을 만들어 나눠 먹는 체험을 통해 이웃간 가족애를 느끼고 따뜻한 마을공동체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