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양유수지 유휴공간, 주민 품으로…자양문화체육센터 개관
  • 김만석
  • 등록 2020-11-05 12:54:33

기사수정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4일  ‘자양문화체육센터’를 개관식을 개최했다.


‘자양문화체육센터’는 지난해 10월 14일 준공된 후 시설 정비와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2월 4일 개관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미뤄져 4일 개관식을 진행하게 됐다.


‘자양문화체육센터’는 주민들의 여가 및 문화,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자양유수지 유휴공간을 활용해 마련됐으며, 자양한강도서관과 자양체육관이 자리 잡았다.


이 날 개관식은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자양문화체육센터 홍보영상 상영, 감사패 전달, 시설관람 등으로 이어졌다. 이번 개관식은 주민들도 다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했다.


자양한강도서관은 지상 3층, 1,650㎡ 규모로, 광진정보도서관, 중곡문화체육센터 도서관에 이어 지역에서 세 번째로 규모가 큰 구립도서관이다. 이 곳에는 북카페와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이 배치됐다. 또한 한강을 마주하고 있는 옥상공원이 있어 주민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한다.


자양한강도서관에는 3만 권의 개관도서와 370석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고 어린이, 성인 대상별 자료실 운영으로 맞춤형 독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북 스타트, 독서교실, 독서회 등 다양한 교육 문화 프로그램도 운영될 계획이다. 기존 구립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자양한강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분 운영 중으로, 도서관 대출·반납 서비스와 열림실, 자료실 좌석 50%미만 사용만 가능하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고, 휴관일은 매월 2, 4주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일요일 제외)이다.


자양체육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운영중단 중이었으나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11월 2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 현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배드민턴, 요가, 탁구, 농구, 풋살 등 5개 종목만 우선 운영하며, 참여 신청은 광진구 스포츠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운영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매달 2, 4주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은 정기휴무이다. 대관은 1, 3주 일요일만 가능하며 대관을 원하는 단체는 일요일 9~12시, 12~15시, 15~18시 중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여 대관 전 달 5일까지 광진구스포츠클럽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자양유수지는 빗물펌프장과 공영주차장 용도로만 사용되어 활용도가 낮았기에 문화체육시설을 간절히 바라는 주민들의 열망을 담아 자양문화체육센터를 건립하게 됐다”라며 “자양문화체육센터가 구민의 여가생활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공동체 구심체 역할을 하는 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