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예술플러스 민주시민교실 운영 윤만형
  • 기사등록 2020-11-05 13:18:03
기사수정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변용권)은 11월 남구 관내 중학교 4개교 25개 학급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플러스 민주시민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 교실은 11월 5, 11일에는 문현여자중학교에서, 같은 달 9일에는 대연중학교에서, 같은달 17일에는 양동여자중학교에서, 같은 달 7, 20일에는 항도중학교에서 각각 열린다.


이 교실은 우리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예술 융합형 민주시민 체험강좌로 열린다. 이 강좌는 지역사회 예술가와 중학교 사회교과 교사들이 함께 개발한 것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대면, 비대면·대면 등 복합형 브랜디드 러닝 수업모형으로 운영한다.


강좌는 단위학교에서 개설․운영이 어려운 작곡과 뮤지컬, 힙합랩, 판토마임, 캘리그라피, 비쥬얼씽킹 드로일, 보드게임, 웹툰 등 8개 예술영역과 민주시민교육이 융합된 학생 체험중심 활동으로 이뤄졌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환경에서도 운영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민주시민 교과수업모형 뿐만 아니라, 여러 학년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창의적 동아리 체험활동을 위한 비대면·대면 복합형 수업모형도 개발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현장에서 교과 및 자유학기 주제선택활동과 창의적 체험활동(자율, 동아리, 진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자료를 교재로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부터 관내 중학교 9개교 32개 학급을 대상으로 이 교실을 운영했다.


변용권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 교실은 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예술 융합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이다”며 “학생들이 민주시민 자질을 함양하고, 창의성을 계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6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