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는 코로나19 전 세계 확산으로 인한 어려운 수출 여건에도 불구하고 농식품 수출이 전년 대비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농식품 수출이 지속 상승할 수 있도록 전략을 마련하기로 했다.
충북도는 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내 농수산식품 관련 기업인, 유관기관, 수출전략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충북 농수산식품 수출진흥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금년 9월까지 도내 농식품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9% 증가한 3억 5,666만 달러를 기록하였고, 수출액이 60.6% 증가한 김치를 비롯해 신선류 14.1%, 가공식품류 9.4%의 증가율을 각각 기록했다.
참석자들은 올해 수출성과를 공유하고, 수출현장에서의 애로사항과 코로나 이후 수출 확대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도내 원예생산 단체장은 “올해는 긴 장마와 태풍에 과수 화상병까지 덮쳐 농산물 생산에 어려움도 많았고 코로나19와 농산물 가격 상승으로 수출에도 어려움이 많은 한 해였으나, 충북도의 수출 물류비, 포장재 지원사업과 비대면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치 생산업체 대표는 “우리나라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가 해외에서 건강식품으로 인식되면서 한국산 김치 수출이 대폭 증가하였다.”라며, “충북도에서도 김치를 비롯한 도내 농식품이 해외에서 명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충북 농식품 세계화를 위한 수출 지원 사업을 발굴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대해 맹경재 도 경제통상국장은 “충북도는 코로나19라는 수출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다.”라며, “내년에도 지금의 농식품 수출 성장세를 지속하기 위해 충북산 K-푸드 수출 선도 상품 육성 지원사업과 온오프라인 해외마케팅 지원사업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