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북구 소재 (가칭)달구벌스포츠클럽...종합형 스포츠클럽에 최종선정! - 2021년부터 5년간 9억원 국비지원 확보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11-09 14:03:50
  • 수정 2020-11-09 14:12:30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체육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2020년 대도시 종합형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참여해 (가칭)달구벌스포츠클럽(대구 북구 소재)이 최종 선정되었다.


▲ 대구 북구에 위치한 다목적체육관이 2020년 대도시 종합형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참여해 최종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종합형 스포츠클럽이란 지역의 공공체육시설을 기반으로 다세대, 다계층의 회원에게 높은 수준의 종목별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와 대한체육회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따라서 이 사업은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현재 전국에 130개정도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대구는 이번 달구벌스포츠클럽을 포함해 6개 공공스포츠클럽(달구벌스포츠클럽, 달서스포츠클럽, 금호스포츠클럽, 대불스포츠클럽, 대구남구스포츠클럽, 달서송현스포츠클럽)이 운영 중이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에 총4개소(대도시형1, 중소도시형3)를 선정하였으며, 그중에 대도시형은 대구 북구와 서울 은평구가 경합을 해 최종적으로 대구 북구가 선정되었다.


대구광역시체육회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유아부터 노년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계획을 수립, 다른 지역보다 기획력, 발표력, 현장실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도시형) 종합형 스포츠클럽에 선정돼 국비를 확보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공모선정에 큰 역할을 하신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현장실사에서 우리시 공공스포츠클럽 유치 필요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혀 심사위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대구시는 2021년부터 5년간 국비 9억원(연간 1.8)을 지원받게 되며, 이를 통해 시민운동장 내 다목적체육관을 거점으로 (구)대구광역시체육회관, 시민체육관, 실내빙상장에서 배드민턴, 탁구, 골프, 요가, 댄스스포츠, 바둑, 아이스하키 총7개 종목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영기 대구광역시체육회장은 공공스포츠클럽 선정을 계기로 시민들에게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선수저변 확대를 통해 소질과 재능을 가진 선수를 육성하는 등 건전한 체육문화가 조성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리라 기대한다. 그리고 대구시민들에게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달구벌스포츠클럽을 전국 최고의 스포츠클럽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