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지역아동센터 아동연합체육대회, 다함께 뛰어! 뛰어! 송 태규
  • 기사등록 2020-11-10 00:02:32
기사수정



순창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장혜란)가 지난 7일 순창 인계면 체육관에서 ‘제6회 순창군 지역 아동센터 연합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신체활동과 가족화합의 기회를 제공해 소속감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대규모 집단 감염을 우려해 예년과 다르게 가족 참석없이 아동과 선생님만 참석해 소규모로 진행했다. 또 체육대회 개회식 전에 행사 주최 측은 체육관 방역 소독 및 모든 출입 인원에 대해 발열체크 및 손소독을 철저히 지키며, 혹시 모를 코로나19 감염 방지에 힘을 쏟았다.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청소년, 선생님 등 8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중에 평소에 품행이 단정하고 배운 것을 성실히 실천하는 아동에게 표창장을 시상했다.


순창군수상으로 김가영, 박승찬, 오예진 학생이, 순창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상에는 김병진, 이시은, 서은영 학생 등 총 6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축사를 통해“아이들이 행복한 사회는 꿈과 희망이 넘치는 사회”라고 강조하며, “모든 아이들이 자유롭게 꿈을 키울 수 있는 미래가 있는 순창군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단체줄넘기, 파도넘기, 줄다리기, 색판뒤집기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진행하며, 체육대회를 마쳤다. 장혜란 회장은 “코로나19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외부 체험과 체육활동을 맘껏 제공하지 못해 안타까웠다”면서 “다행히 마스크를 쓰고서라도 이렇게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체육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도와준 순창군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2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저소득층 인공관절·관절경 수술 및 입원치료 지원 협약체결
  •  기사 이미지 화순 운주사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국제 학술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좀끈끈이주걱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