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두 번째 주민 평생교육 시설인 공릉평생교육원의 문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달 12일 개관하는 공릉평생교육원은 지하철 7호선 태릉입구역 6번 출구에 있는 노원 프레미어스 엠코 지하1층에 위치한다. 기존에 체력 인증센터로 사용하던 곳을 구비 3억여 원을 투입해 리모델링했다.
교육원은 총 546.78㎡ 규모로 강의실 3개와 다목적실 2개, 바리스타 실습장과 탈의실로 꾸며졌다. 현재 19개 강좌를 시범운영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강의실에서는 자수, 공예, 서예, 미술 등과 같은 취미 프로그램과 중국어, 영어 등 외국어 수업을, 다목적실에서는 무용, 요가 등 건강·스포츠 강좌를 진행한다. 특히 바리스타 수업은 평생교육원에서 가장 인기가 많아 전문 실습장을 갖추고 기초·심화반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는 각 프로그램은 시범 운영 기간 중 설문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 후 20여 개 강좌로 확정할 예정이다. 노원평생교육포털(lll.nowon.kr)을 통해 12월 중순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자세한 사항은 노원구 평생학습과(02-2116-4003)로 연락하면 알 수 있다.
구는 평생교육의 확대를 위해 지난 2011년 노원구청 건너편에 지하2층 지상 7층 규모의 노원평생교육원을 설립한바 있다. 도서관, 전산교육장을 갖추어 매년 야간, 주말 강좌를 포함 90여개 강좌를 개설해 어린이부터 청소년과 여성, 어르신과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또한 2017년 4개소였던 동네배움터를 현재 12곳으로 확대해 마을주민들을 중심으로 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평생학습도시 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공릉평생교육원 건립도 기존에 운영 중이던 노원평생교육원 이용자 대상의 설문조사에서 권역별 시설확충과 강좌 수 확대 요구가 꾸준히 있었기 때문이다.
개관식은 12일 오후 2시이며 구청장을 비롯 지역구 국회의원, 구의장 및 공릉평생교육원 강사와 수강생들이 참여한다.
오 노원구청장은 “공릉평생교육원 개관으로 보다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맞는 평생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영산강유역환경청, 기후에너지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환경관리 중심으로 운영되었던 영산강유역환경청을 포함한 전국 8개 유역(지방)환경청*이 담당 지역에서 기후위기 대응 강화와 재생에너지 대전환의 돌파구를 만드는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영산강유역환경청, 한강유역환경청, 낙동강유역환경청, 금강유역환경청, 원주지방환경청,대구지방환경청, 전북지방환경청, 수도권대기.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