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으로 연기됐던 2020 FIFA U-20 여자월드컵 및 U-17 여자월드컵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취소됐다.
KFA에 따르면 FIFA는 지난 17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내년으로 연기됐던 2020 FIFA U-20 여자월드컵과 U-17 여자월드컵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FIFA는 ▲코로나19가 대유행하는 상황에서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점 ▲지역별 예선이 아직 다 끝나지 않아 내년에 대회를 개최할 경우 준비 기간이 짧다는 점을 고려해 대회를 취소했다고 밝혔다.
또한 FIFA는 더 이상 대회를 미루는 건 불가능하다는 이해당사자(개최국, 참가국, 대륙별 연맹 등)들의 의견과 FIFA 코로나19 워킹그룹의 권유에 따라 이같이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FIFA는 ‘2022년 열리는 차기 U-20 여자월드컵과 U-17 여자월드컵의 개최권은 2020년 대회 개최권을 가진 나라에게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FIFA는 2022 FIFA U-20 여자월드컵의 개최국은 코스타리카, 2022 FIFA U-17 여자월드컵의 개최국은 인도로 승인했다.
한편, FIFA는 당초 오는 12월 카타르에서 개최하기로 했던 2020 FIFA 클럽월드컵은 내년 2월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