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다이로움’ 오프라인 이용 확대 - 오프라인 시스템 개발, 일반 휴대폰 이용자까지 사용 가능 - 농협은행 방문으로 회원가입, 카드발급, 충전까지 해결 이태헌 익산 분실장
  • 기사등록 2020-11-23 10:47:44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전북) 이태헌 기자 = 익산시가 지역화폐익산다이로움의 오프라인 시스템을 개발하며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시는 23일반 휴대폰 사용자까지 익산다이로움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서비스를 전격 개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일반 휴대폰 사용자도 다이로움 이용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운영대행사 KT, 농협이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으며 KT에서 운영하는 지역화폐 지자체 가운데 전국 최초로 오프라인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본인 명의 일반 휴대폰 소지자도 지역 농협은행 또는 농·축산영업점(48개 지점)을 방문하면 오프라인으로 익산다이로움 카드 회원가입과 충전을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일반폰 이용자는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결제 내역과 충전 잔액을 즉시 문자 알림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익산다이로움은 모바일 플랫폼 앱 방식으로 본인 명의 스마트폰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었다.

 

한편 19일 현재 익산다이로움 회원 가입자 수는 79201, 발행액은 1522억원을 달성하며 올 발행 규모를 돌파했다. 시는 다이로움으로 경기침체극복과 소상공인 지원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이로움을 앞으로도 지속 확대 발행할 계획이다.


시는 익산다이로움의 골목상권 이용확산과 소비 촉진을 위해 개인 인센티브 적용 구매한도 내에서 구매(충전) 10% 즉시 추가적립, 사용액의 10%를 다음 달 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특별이벤트를 올 연말까지 파격적으로 시행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시민들의 가계에 보탬이 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익산다이로움의 이용대상을 확대하고 다이로움을 통한 각종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발굴하여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시민들의 익산다이로움에 대한 지속적인 성원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32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