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립서동도서관(관장 강성녀)은 11월 24일부터 29일까지 금정문화회관 1층 소전시실에서 지역주민들이 직접 그린 작품을 선보이는‘소笑한 그림 이야기’전시회를 연다.
이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 1단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서동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이 도서관․박물관․미술관을 통해 문화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1관 1단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전시회에 서동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동아리인‘그림 그리는 사람들’회원들이 펜드로잉과 보태니컬아트(식물을 주재로 다양하게 표현하는 예술) 등 다양한 작품 50여 점을 선보인다.
이 동아리는 지역주민 1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전시회를 위해 지난 6월부터 매주 전문 강사와 함께 실력을 갈고닦았다.
관람 희망자는 누구나 전시 기간 내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강성녀 서동도서관장은“이 전시회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위로가 되고, 힐링을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