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SIST 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태현 총장)이 12월 8일(화) 저녁 7시 디지털 금융대학원 석·박사과정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aSSIST 디지털금융대학원은 디지털 금융 MBA 석사 과정과 디지털 금융 박사 과정의 입학생을 동시에 모집한다.
디지털금융대학원은 △금융 분야 인공지능(AI) △핀테크와 테크핀 전략 △인터넷 은행 경영 전략 △인슈어런스 △전자 결제 △디지털 화폐 등 디지털 금융 산업에 특화한 커리큘럼으로 디지털 금융 산업의 혁신을 이끌 인재들을 선발해 MBA 석사 과정 및 박사 과정을 교육한다.
aSSIST 경영대학원 디지털금융대학원의 석사 과정은 이병욱 주임교수, 박사 과정은 김문수 주임교수가 담당한다.
교수진으로는 AI, 알고리즘 트레이딩,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디지털 화폐(CBD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스타트업 방법론 등 디지털 금융 산업 분야 학계,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aSSIST 경영대학원 김태현 총장은 “카카오, 네이버, 엔씨소프트 등 디지털 기업이 금융 산업에 진출하며 금융 산업의 경계가 무너지고 개념이 새롭게 정의되고 있다”며 “전 세계적 금융 혁신기에 걸맞는 디지털 금융 메커니즘에 관한 최신 사례와 이론을 교육해 국내 글로벌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며, 오프라인 설명회는 핀란드 타워에서 진행된다. aSSIST 경영대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양천구, ‘제2회 양천가족 거리축제’ 성료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26일 개최된 ‘제2회 양천가족 거리축제’에 약 8만 5천 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며 지난해보다 더 뜨거운 호응 속에서 두 번째 막을 성공적으로 내렸다고 밝혔다. 신정네거리역~신정1동 우체국 사이 900m 구간의 왕복 6차선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바꿔 진행된 이번 축제는 하루 동안 8만 5천여 명의 주민이 축.
“나의 만족을 넘어 상대의 힘이 될 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제공 - 손덕화 제공지난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따뜻한 공감과 실천의 메시지로 막을 내렸다. 올해의 주제는 “나의 만족을 넘어 상대의 힘이 될 때”. 색동회 울산지부이자 울산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활동 중인 김영희 발표자는 .
안산시, 시민과 함께한 통합축제 ‘안산페스타 2025’ 성료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안산 화랑유원지와 와~스타디움 일원에서 열린 ‘안산페스타 2025’ 통합축제를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2회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가을의 청명한 날씨에 수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축제 현장을 방문하며 안산 대표 시민 축제로 자리.
안산시, 사교육 부담 완화책‘강남인강’도입… 1만 원에 年 1,500개 강좌 수강
안산시 내에는 총 110개의 학교(3,258개 학급)가 소재해 있다. 초등학교가 54개소, 중학교가 30개소, 고등학교가 24개소, 특수학교가 2개소다.안산시에 등록된 전체 학원 수는 1,225개소로 집계됐으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특수학교까지를 모두 포함한 안산시의 전체 학생 수는 6만 9,880명에 달한다.이러한 수치를 토대로 살펴본 안산시의 학생 100...
울산시, ‘이웃사촌돌봄단’ 출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손덕화울산시는 10월 27일(월) 시청 대강당에서 ‘이웃사촌돌봄단’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이웃사촌돌봄단은 위기가구를 조기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생활밀착형 복지안전망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단체는 기존 구·...
예산군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새로운 시도와 구성으로 호평!
[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을 대표하는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지난 2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낭만식당’을 주제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개막식은 23일 뮤지컬 ‘윙크’팀의 주제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시니어모델과 지역 예술공연팀의 다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