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성구, 두봉골 일대...도로개설로 교통정체 해결! - 총사업비 44억원 투입...2017년 11월 착공 2020년 11월말 완료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12-02 15:53:02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 수성구는 상시 교통정체 구간인 두봉골 일대의 수성대학교 서편 도로건설을 완료하고 경관을 담은 도로를 주민들에게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 수성대학교 서편에 완료된 도로 현장 및 두봉골 자연 경관을 담은 벽화(사진=수성구청 제공)


수성대학교 서편 도로건설은 만촌동 삼정그린코아 공동주택 건설사업에 따라 수성구청과 주식회사 삼정이앤씨가 업무협약을 맺고 시행한 사업이다. 총사업비 44억원을 투입해 폭 6~7m, 길이 310m의 도로를 개설하는 사업으로, 201711월 착공해 202011월말 완료했다.


이번 도로개설은 평소 오성중·고등학교 통학 및 주민 차량으로 인해 상습적으로 교통이 정체되는 구간인 두봉골 일대의 교통난을 해소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일률적인 도로개설이 아닌 두봉골 일대의 자연 경관을 담은 벽화사업과 마을 앞 꽃심기, 체육시설 설치 등을 함께 시행해 주민들에게 체력증진과 마음의 안정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힐링의 공간으로 조성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난공사가 예상됐던 본 구간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 삼정이앤씨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두봉골 일대 교통난 해소와 지역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공사기간 중 불편을 이해해주시고 협조해 주신 구민들께 깊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42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