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2020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 김만석
  • 등록 2020-12-08 13:03:08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1월 26일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에서 열린 2020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콘퍼런스에서 ‘심뇌혈관질환 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질병관리청이 주관한 이 포상은 전국 시?도에서 올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인정된 유공자 및 기관에 수여 되었으며, 서울시에서는 유일하게 도봉구보건소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도봉구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위해 ▷만성질환자 등록관리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운영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고혈압?당뇨병 환자의 지속관리를 위한 시민건강포인트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도봉건강관리센터 운영 ▷맞춤형 방문건강관리를 통한 촘촘한 안전망 구축 ▷주민 및 어르신 참여를 통한 건강 마을 조성 등 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도봉구 특화사업으로 14개동 주민센터 내 작은 보건소 ‘건강이음터’를 운영해 보건의료 접근도를 높이고 주민 가까이에서 건강측정 및 건강 상담, 교육 및 연계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관리로 주민의 자가관리능력이 향상돼 도봉구 고혈압 치료율은 95.6%, 당뇨병 치료율은 93%로 서울시 보다 각 5.1%, 1.1%  높은 결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급격한 생활습관의 변화와 빠른 고령인구 비율의 증가로 만성질환예방에 관한 보건의료정책수립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며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에 관한 양질의 교육 및 홍보 사업을 운영해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