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도전하세요! ‘집콕운동 뽐내기’ 공모 이벤트
  • 김민수
  • 등록 2020-12-16 13:19:39

기사수정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코로나19로 저하된 신체활동량 증가를 도모하는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집콕 운동 뽐내기 공모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실내공간에서의 신체활동 방법을 공유하면서 사회적 단절을 이겨내고 향후 건강증진 사업에 주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하고자 함이다.

주제는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집콕운동 뽐내기. 나만의 실내운동 꿀팁, 집안에서 운동하는 모습, 가족과 함께하는 운동법, 안전한 실내운동법, 그리고 안전한 사회를 위한 집콕을 응원하는 모습 등을 담으면 된다.

노원구 주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1인당 응모작품 제한 수는 없고, 기한은 12.27까지다.

응모방법은 먼저, 집안 등 실내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촬영(사진 또는 동영상)해 본인 SNS에 업로드하고 해시태그(#나만의꿀팁운동법#집콕운동#노원구보건소집콕운동event) 표시한다. 다음으로, 노원구 공식 소셜미디어(노원구청 블로그, 노원구보건소 페이스북)의 이벤트 홍보게시물에 작품을 업로드한 개인 SNS URL링크를 댓글로 단다. 마지막으로 홍보게시물의 온라인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구는 온라인 공감도와 직원 설문조사 등을 통해 총 14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1명이 여러 작품을 제출한 경우에는 최고 득점한 1개 작품만 수상이 인정된다. 결과는 12.31일 노원구 및 보건소 블로그에 공지와 함께 수상자에게 개별 연락한다.

최우수상 1명은 애플워치(60만원 상당), 우수상 2명은 에어팟(40만원 상당), 장려상 3명은 비접촉 체온계(10만원 상당), 특선 3명은 클럭 미니 마사지기(8만원 상당), 입선 5명에게는 문화상품권(5만원)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구 소식지, 홈페이지 등에 게재되고, 응모일로부터 1년간 활동적 건강도시 노원 홍보물 제작 및 신체활동 관련 사업 등에 활용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